방콕여행 5일차. 방콕에서 마지막 식사는 닭발로 하세요

Leave a comment

2017년 11월 21일부터 26일까지 다녀온 방콕 여행기입니다.
드디어 방콕 여행의 끝이 보이네요. 5일 차입니다. 한국으로 다시 떠나는 날이기도 하고요. 이번 여행은 인기 관광지도 돌아봤고, 디너 크루즈도 탔었고, 주말 짜뚜짝 시장도 가 봤고. 나름 알차게 보냈던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5일이라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 느낌입니다.

 


태국을 떠날 시간..

카오산 로드에서 구매한 샘소나이트 (아마도 짝퉁) 대형 캐리어와 나머지 짐들까지 잘 챙겼습니다. 떠날 때는 항상 아쉬운 것 같아요. 그런 아쉬움이 있어야 다시 또 올 수 있는 거 아닐까요?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체크아웃하고 호텔을 나섭니다.

 


방콕을 떠나기 전에 만난 닭발 튀김 

아쉬움을 뒤로하고 람부뜨리 거리를 지나가는데, 평소에 못 보던 뭔가를 판매하는 노점상을 발견합니다. 평소에 못 보던 녀석이긴 한데, 익숙한 비주얼의 뭔가가 보입니다. 사진에서 우측에 보이는 저것! 닭발입니다! 헐? 닭발도 튀겨서 판매하네요!

 

메뉴판을 보니 닭발은 안 보이는 것 같은데, Mushroom Curry 가 눈에 띕니다. 버섯 카레? 일단 주문합니다.

 

와이프가 고새 닭발을 뜯고 있습니다. ㅎ 와이프가 닭발을 엄청나게 좋아하거든요. 근데 한국에서 닭발 튀김은 잘 안 팔잖아요? 닭발 튀김 엄청 맛있습니다! 와이프가 맛있다고 신나서 닭발을 뜯고 있네요.

 

버섯 카레가 나왔습니다. 아.. 커리가 아니라 수프 같은 느낌입니다. 건강해질 것 같네요. 이렇게 우리는 람부뜨리를 떠나기 전에 닭발과 버섯 수프로 배를 채우고 공항으로 떠났습니다. 닭발은 왜 여태 우리가 못 봤냐며, 다음에 닭발 먹으러 다시 방콕 여행을 기약하며 떠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