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 1일차. 스페이스 뮤지엄 가는 방법과 홍콩의 야경

Leave a comment

2017년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다녀온 홍콩 여행기입니다.
자, 이제 그 유명한 홍콩의 야경을 보러 나섭니다. 홍콩 스페이스 뮤지엄으로 가야 한다네요. 자, 어디 봅시다. 얼마나 가야 하는지..

 

구글 지도를 보니, 바다를 건너야 합니다!! 지도와 같이 홍콩 지하철 MTR을 타고 갈거에요! 우리가 묵었던 란 콰이 퐁 호텔에서 그리 멀지 않네요. 란 콰이 퐁 호텔 위치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유명한 핫스팟이 주변에 다 있어요!

 


홍콩 지하철 MTR타고 스페이스 뮤지엄 가기!

우선 호텔을 나왔습니다. 호텔 근처 건물들은 정말 봐도봐도 신기합니다. 웅장하기도 한데, 고풍스러움까지 느껴지는 건물들입니다.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고 충전을 했습니다. 내일 홍콩 디즈니랜드에 다녀올 때까지 쓰려고 150 홍콩 달러 충전 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MTR 을 타고 다닐 수 있게 되었어요! 지하철 정액권 같은건데, 여기저기 많이 다니실거면 꼭 구매해서 충전하고 다니세요!

 

홍콩 지하철 MTR 플랫폼의 모습입니다. 스크린도어까지 설치가 잘되어 있네요. 그리고 아주 깔끔합니다. 바닥 빛나는거 보세요! 우왕!

 

란 콰이 퐁 호텔에서 가까운 성완역에서 탑니다. 역 이름이 아주 멋지게 벽에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한자는 이렇게 크게 디자인 해 놓으면 정말 멋진 것 같아요.

 

홍콩 지하철 MTR의 모습입니다. 공항에서 나올 때 탔던 MTR 과는 완전 다른 모습이죠? 공항 지하철이 아닌 일반 홍콩 지하철 MTR은 우리나라 지하철과 아주 비슷합니다. 가운데 기둥이 박혀 있는게 조금 다르네요.

 

손잡이도 비슷하고요. 좀 높게 달려 있는거 아닌가!! 뒤에 너의 이름은 포스트인가요? 

 

노선도에 지하철 위치도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방송이 중국어로 나오는데, 이 노선도를 보고 어디에서 내려야 할지 잘 알 수 있었죠. 한자 아래에 영어로 적혀 있어서 보기 편했습니다.

 

홍콩 지하철 MTR 은 우리나라처럼 대중적인 교통수단이라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놀란건 지하철 내 에스컬레이터가 엄청 빨라요!!!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처럼 왼쪽을 비워놓고 에스컬레이터 위를 걸어다니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가만히 서 있어도 엄청 빨리 움직입니다. ㄲㄲㄲ 사람들 틈에 섞여서 역 밖으로 나갑니다.

 

[ads-m1]

홍콩 스페이스 뮤지엄 야경

스페이스 뮤지엄에 도착했습니다. 어느새 해가 지고 밤이 되었네요. 야경 보기 딱 좋은 시간대입니다. 일부러 맞춰서 호텔에서 출발했습니다. ㅎ

 

와- 여긴 정말 엄청난 번화가입니다. 란 콰이 퐁 호텔 근처는 빼곡히 들어 서 있는 건물들에서 감탄사가 나왔는데, 여기는 다르게 정말 삐까뻔쩍합니다. 더 크고 높은 건물도 많고, 사람도 많고, 차도 많고! 촌놈이 두리번두리번 하네요. ㅎ

이제 레이저쇼가 펼쳐지는 바닷가로 가 봅니다. 와- 정말 장관입니다. 폰카라 더 실감나게 담지 못한게 아쉽네요. 우리 여행 일정에 야경을 보러 가는게 있었지만, 이거 때문에 삼각대까지 챙겨오는건 무리라 카메라는 놓고 갔습니다. 카메라를 놓고 온게 후회스러울 정도로 너무 멋진 야경입니다.

 

멋진 야경 사이로 배가 지나다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배를 타고 야경을 구경하더라고요.

 

한가득 타고 있죠? ㅎ 우리는 그냥 뭍에서 구경하기로 합니다. 일정 시간이 되면 음악이 나오면서 야경 레이저 쇼가 시작됩니다. 음악에 맞춰서 반대쪽 건물들이 반짝반짝 거리는데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그냥 봐도 멋진데, 건물들이 음악에 맞춰서 춤추는 느낌이더라고요.

 

야경의 가운데서 시선강탈하는 아주 멋진 건물!! 오페라 하우스처럼 생겼네요. 

 

삼각형 여러개가 이어져 있는 건물이 야경 레이저 쇼 할 때 아주 재간둥이입니다. 여기 야경쇼도 영상을 찍어 놨었는데, 영상들이 다 어디갔는지 찾을 수가 없네요. ㅠ

 

미니언즈 머핀과 함께 구경했지요. 정말 홍콩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야경입니다!

 

이건 일반 렌즈로 찍은 야경이고요. 수평이 안 맞아 보이는건 기분탓입니다. (진짜?)

 

파노라마로 찍어 봤습니다. 끝에서 끝까지 아주 장관입니다! 홍콩 야경 최고!! 스페이스 뮤지엄 최고!

 

밤인데도 하늘이 아주 맑더라고요. 날씨도 좋고, 야경도 좋고, 기분도 좋고!! 살아 있음에 감사까지 하게 되는 순간입니다.

 

홍콩에 가면 해질 무렵에 스페이스 뮤지엄에 가셔서 야경 레이저 쇼 꼭 보시기 바랍니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거에요!

 

Leave a Reply